You are currently viewing 취미 추천 TOP 10+ 10대 20대 30대 혼자하기 좋은 취미는? 실외 실내취미 포함

취미 추천 TOP 10+ 10대 20대 30대 혼자하기 좋은 취미는? 실외 실내취미 포함

 

 

 

 

핸드폰으로 유튜브보고 웹서핑하고 넷플보고 드라마보고 스포츠보고.. 해도 해도 무료함이 사라지지 않는 분들은 취미를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쉬는 날에 가만히 침대에 누워서 앉아서 폰만 보는 것보다는 내 삶을 가꿀 수 있는 다양한 취미를 만들어서 꾸준히 해나가면 참 보람되는 일상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데요.

그래서 어떤 취미가 좋을지 고민되는 분들을 위해서 취미 추천 TOP 10가지를 10대 20대 30대 연령별 혼자하기 좋은 취미, 특이한 취미, 남자 여자 취미 등 자세히 살펴볼테니 어떤 취미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1. 취미 추천 TOP 10+

 

 

 

 

 

 

 

 

 

 

 

 

 

 

1. 클라이밍

 

 

 

 

취미 추천

 

 

 

 

 

최근에 방송에 자주 나오면서 클라이밍이라는 실내스포츠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와 함께 근력운동을 하고싶은 분들에게 가장 추천되는 운동이기도 한데요.

클라이밍은 산악 등반을 본떠 만들어진 스포츠로, 벽이나 바위와 같은 수직의 면을 오르는 활동입니다. 이는 최근에 매우 인기 있는 취미 활동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클라이밍은 제 경험상 특히나 너무 시끄럽지 않은 환경을 좋아하고 스스로 해내가는 운동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굳이 남들하고 같이하는 운동이 아니기에 친목을 하기 싫은 사람은 혼자 하기 좋은 취미이기도 합니다. 또한 친목을 하고 싶은 분들은 클라이밍 센터에서 원하는 분들과 소통을 하면 되는 것이죠.

 

클라이밍은 전신 운동으로, 팔, 다리, 등, 복부 등의 근육을 고루 사용합니다. 정기적으로 클라이밍을 하게 되면 체력이 향상되며, 근육의 균형감각에도 도움이 되어서 몸까지 챙길 수 있는 운동인 점이 장점입니다.

10대 20대 혈기왕성한 에너지를 풀어내고 싶은 남자 여자 모두에게 추천되는 운동이겠습니다.

 

 

 

 

 

 

 

 

 

 

 

 

 

 

 

 

 

 

2. 캠핑!

 

 

 

 

 

캠핑은 코로나 이후로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취미 활동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며 일상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매력적인데요.

 

 

 

 

남자 취미 추천

 

 

 

 

 

 

캠핑을 떠난다는 것 자체가 잠깐의 여행이기도 하고 캠핑을 하러가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은 자연과 함께 여러 컨텐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캠프파이어, 산책, 요리, 파티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점 때문에 캠핑은 진입장벽만 해결한다면 평생 즐길 수 있는 취미입니다.

 

 

캠핑은 스트레스 해소,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있죠. 특히 평일에 일을 하느라 쌓인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점에서도 캠핑은 큰 장점이 됩니다.

 

물론 캠핑은 그 자체로 suv 차와 관련 용품을 사야하는 금전적인 부담만 해결한다면 말이죠..

 

 

 

 

 

 

 

 

 

 

 

 

 

 

3. 크로스핏

 

 

 

 

 

 

 

 

 

 

 

요즘 떠오르는 가장 핫한 스포츠중에 하나입니다. 타지에서 생활하거나 사람이 고픈 분들은 혼자서 조용히 운동하는 헬스보다는 크로스핏 같은 운동을 해보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텐데요.

 

 

크로스핏은 다양한 운동 요소를 결합한 고강도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전신 근육 강화와 체력, 유연성 향상에 중점을 둔 운동 방식입니다. 인터벌 트레이닝, 웨이트 리프팅, 체조 운동 등을 포함해 다양한 운동을 조합하여 몸 자체를 튼튼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학생 취미 추천

 

 

 

 

 

 

 

크로스핏은 특히나 다같이 하는 운동이어서 운동을 하면서 같이 운동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가격자체는 일반 헬스와 비교하면 꽤나 비싸기는 하지만, 크로스핏 코치의 지도를 받으면서 운동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pt보다는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다만 인싸력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그리 추천하지는 않는 취미죠.. 30대 20대 남자 취미로도 가장 추천됩니다.

 

 

 

 

 

 

 

 

 

 

 

 

4. 사진찍기

 

 

 

20대 취미 추천

 

 

 

 

사진 찍기는 산책, 등산, 걷기와 같은 야외 활동 중에 멋진 풍경이나 흥미로운 순간을 담는 취미입니다.

 

사진을 찍으러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집에서 벗어나 이 곳 저 곳 아름다운 곳들을 가게 되는데요.

사진을 열심히 연습해서 이를 여러 sns에 공유하여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할 수도 있고 이 기술을 배워서 맛집이나 여행지 소개를 해서 추가적인 투잡까지도 진행할 수 있는 매력적인 취미입니다.

 

 

 

 

 

 

 

 

 

 

 

 

 

5. 보드게임

 

 

 

 

 

집 취미 추천

 

 

보드게임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인기 있는 취미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보드게임의 세계가 더욱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면서, 전문 보드게임 카페나 클럽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보드게임은 여럿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지인보다도 새로운 사람들과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레 친해지고 싶은 분들에게는 제격입니다.

해당 취미를 하기 위한 비용도 별로 안든다는 장점이 있기도 한 취미 추천 중에 하나입니다.

 

 

 

 

 

 

 

 

 

 

 

6. 실내 취미 추천

 

 

실내 취미에는 크게 레고조립취미, DIY 만들기, 실내 재배, 종이접기, 악기취미만들기, 퍼즐, 요가, 게임, 캘리그래피 정도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뭔가 지식도 취득하면서도 몸으로 뭔가 하기 귀찮은 그런 분들은 독서를 하시는 것도 좋은데요.

 

독서는 접근성이 좋고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취미 활동입니다. 도서관에서 무료로 책을 빌리거나 인터넷 서점에서 전자책을 구입할 수 있으며, 무료 전자책도 다양하게 제공되기에 접근성이 참 좋죠.

단순히 취미이기만 하지는 않고 내 지식과 지혜를 넓힐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많은 집 취미 추천 중에 하나입니다.

 

 

 

 

 

 

 

 

 

 

7. 베이킹

 

 

 

10대 취미 추천

 

 

 

 

 

베이킹은 요즘 여자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있는 취미중에 하나입니다.

일반 요리와는 다르게 재료나 장비가 더 필요하기는 하지만 완성도있게 만들어내기만 한다면 정말 성취감이 좋은 실내취미중에 하나입니다.

오븐만 있다면야 집에서 만들어낼 수 있는 작은 빵집이 되기에 10대 20대 나이불문 여자 취미로 참 추천합니다.

 

 

 

 

 

 

 

 

 

 

 

8. 수영

 

 

 

혼자 하기 좋은 취미

 

 

 

수영은 대표적인 활동취미중에 하나이죠. 실제로 배워두면 살다보면 언젠가 쓰이는 취미이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심폐지구력과 근력을 함께 단련할 수 있으며 조용히 혼자서 이용할 수 있는 취미라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힙니다.

 

 

 

 

 

 

 

 

 

 

 

9. 골프 또는 테니스

 

 

 

 

 

 

 

골프 테니스는 과거에는 부유의 상징이기는 하였지만 요즘에는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져서 30대이상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있는 스포츠입니다.

우선 의상자체도 되게 이쁘게 차려입고 할 수 있는 취미여서 여성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10. 요가

 

 

 

 

지친 몸과 마음을 조용히 다스리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취미입니다.

저  또한 약 1년간 하타요가를 다닌 적이 있는데, 참 마음을 차분하게 하면서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데에 도움이 된 취미입니다.

 

 

 

 

 

 

 

 

 

 

오늘은 실내 실외 취미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동반입대 단점 3가지? 후회 보직 신청방법 후회 최전방 총정리!

팰월드 가격 할인? 사양 멀티가능한지 궁금증 총정리!

교정직 공무원 현실 경쟁률 시험 난이도는? 연봉 과목 후회에 대해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024년 신청방법 후기 정부여행지원금 꼭확인!

공무직 현실.. 공무원과 차이는? 연봉 수당 종류 채용 총정리

트위터 영상 다운 저장하는 방법 사이트 이용 3가지! 5초 확인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5가지! 수수료 적은 (티머니 쿠팡 휴대폰 포함)기준 | 주의해야할 사항 장점 단점

의대 순위 TOP 25+ 세계 대학 순위 2024 기준 지방대 포함

에이피알 상장일 주관사는? 공모가 수요예측 총정리!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알뜰폰 SKT KT LGU 거부? | 전화 오는 이유

털린 내 정보 찾기 방법 순서대로 따라하면 1분! 확인

일자리채움 청년지원금 신청 방법 1분만에 확인! 조건 서류 지원대상업종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