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햇살론 재대출 추가대출 차이? 2024년 기준 조건 신청방법 대납가능? 부결 총정리

햇살론 재대출 추가대출 차이? 2024년 기준 조건 신청방법 대납가능? 부결 총정리

 

 

 

 

햇살론15는 일반적인 1금융권이나 2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려운 최저 신용자나 소득이 현저히 떨어지는 분들이 대출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대부업이나 불법사금융과 같은 고금리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만든 정부지원대출입니다.

최저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만을 충족하게 되면 은행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인데요. 고금리 대부업과 비교했을 때 그 안전성이나 금리면에서 큰 장점이 있어서 신용이 많이 안좋은 분들은 햇살론을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햇살론을 이미 이용하고 있는 분들 중에는 다시 목돈이 필요해서 다른 대출을 알아보지만 조건이 워낙 안좋거나, 다른 대출을 일으키기에는 어려운 상황이어서 햇살론 추가대출이나 햇살론 재대출이 가능한지 찾아보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햇살론 추가대출 재대출 조건과 한도 방법 기간 서류 등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도록 할테니, 햇살론 재대출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정보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햇살론 재대출 신청 어디서 ?

 

 

 

 

햇살론 재대출 신청 어디서 ?

 

 

 

 

 

 

 

 

 

 

1. 햇살론 재대출 추가대출 2024년 뭐가 다르지 ?

 

 

 

 

 

햇살론 추가대출과 햇살론 재대출 단어가 비슷해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선 햇살론을 다시 대출하기 이전에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햇살론 추가대출을 할지 햇살론 재대출을 할지 선택해야합니다.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만 간단하게 비교하자면,

 

햇살론 추가대출

 

 

햇살론 추가대출은 말 그대로 햇살론 대출 승인을 받아서 이미 사용중인 상황에서 추가적으로 햇살론을 대출받는 것입니다.

햇살론을 한 번 대출을 받기는 했지만, 그 한도가 아직 남아있어서 추가적인 대출을 일으킬 수 있는 조건이 되는 분들은 이 햇살론 추가대출을 이용하게 됩니다.

 

 

 

햇살론 재대출

 

 

이와 다르게 햇살론 재대출은 아예 햇살론을 새로 다시 받는 것을 말합니다. 햇살론을 이미 이용하고 있던 분이 햇살론 대출에 대한 상환을 모두 마치고서 새로 햇살론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햇살론 추가대출은 완납하지 않고 그 상태에서 조건이 되면 더 돈을 받는 것이지만, 햇살론 재대출은 완납을 하고 마무리를 지은 후에 햇살론을 다시 대출받는 것으로 그 용어에 차이가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햇살론 추가대출 후기

 

 

 

그래서 일반적으로 햇살론 재대출이든 추가대출이든 보통 햇살론 완납을 하지 않고, 추가적으로 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햇살론 추가대출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햇살론 추가대출 조건 ?

 

 

 

 

 

햇살론을 이미 받은 분들이 재대출이 아니라 기존의 대출을 그대로 두면서 추가대출을 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기는 합니다. 햇살론은 애초에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 발급이 이뤄져야만 이를 통해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저신용자인 분이 이러한 보증서 발급을 통해서 대출을 받았다는 것은 채무자의 신용에 따라서 햇살론으로 받을 수 있는 대출은 이미 받았다고 보는 게 일반적이기에 그렇습니다.

물론 햇살론 추가대출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햇살론 추가대출 조건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분들
  • 3개월 이상 재직중인 분들
  • 햇살론을 1년 이상 성실히 상환하고 있는 분들

 

 

 

 

 

 

햇살론 재대출 신청 방법

 

 

 

근로소득자여야하는 조건이 햇살론 추가대출을 일으키는 데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프리랜서라던가 사업자, 미취업상태 등은 햇살론 추가대출은 불가능합니다.

 

위의 조건을 충족하신다면 햇살론 추가대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햇살론 추가대출은 햇살론의 대출한도인 2000만원까지 중에서 그 나머지 한도를 추가대출 받을 수가 있는데요. ( 원래 1500만원 한도이지만 2023년까지는 2000만원으로 증액한 상황)

 

이러한 점을 고려했을 때 기존에 햇살론 한도인 1500만원을 기준으로 대출을 받았던 분들이라면 최대 2000만원로 확대된 햇살론 추가대출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햇살론 추가대출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

 

 

 

 

 

 

 

 

 

 

 

 

 

 

 

 

 

 

 

 

3. 햇살론 추가대출 방법 !

 

 

 

 

 

 

 

햇살론 추가대출은 애초에 가능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우선 햇살론 추가대출은 햇살론 생계자금에서의 한도를 최대치로 끌어서 대출이 가능하려면 이미 대출을 받은 취급은행의 상담사와 상담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는 햇살론 추가대출을 위해서는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햇살론 우수거래자들이 신청가능한 대출로, 대출한도는 5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5년 이내로 금리는 10.5% 이내로 낮은 편입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은 분들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기존생계자금대출을 이용하는 상황에서 상환 연체가 누적 10일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취급은행에서의 심사규정도 통과를 해야하는데요.

최대 500만원이라고 되어있지만, 햇살론 생계자금대출을 1년 이상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300만원까지, 3년 이상 햇살론에 대해서는 400만원까지, 4년이상 사용했을 때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기에 기본적으로는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은 300만원 한도로 대출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햇살론 추가대출을 위한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은 취급은행인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중앙회, 수협 등을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 추가대출

 

 

 

 

 

 

 

 

 

 

 

 

 

 

 

 

 

4. 햇살론 재대출 ?

 

 

 

 

 

 

 

사실 햇살론은 추가대출보다는 재대출이 비교적 쉽게 대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재대출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기존에 있는 햇살론을 모두 상환한 다음에 다시 대출을 받는 것인데요.

햇살론 재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기존에 있는 대출금을 모두 상환해야한다는 점이 문제이기는 하지만 어쨋든 이를 상환만 하면 재대출이 됩니다.

 

 

햇살론 재대출을 위한 조건으로는 햇살론 대출 요건과 동일합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분들
  • 근로소득자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 또는 건강보험료납부 3회이상 납부한 분들

에 대해서 햇살론 재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추가대출 조건

 

 

 

 

 

햇살론 재대출은 원래는 최대 1500만원까지였으나, 2022년 5월부터는 2023년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증액하여서 최대 2000만원까지는 햇살론 재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 단일금리이며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이며 성실상환을 하게 되면 1년마다 금리가 인하되어서 3년 선택시 1년마다 3%씩 떨어지고/ 5년 선택을 하면 1.5%씩 떨어집니다.

 

햇살론 재대출의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5. 햇살론 재대출 신청 방법?

 

 

 

그렇다면 햇살론 재대출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

 

햇살론 재대출은 기존의 햇살론을 모두 상환하고나서 이용하는 것이기에 기존에 했던 취급점을 굳이 선택할 필요 없이 원하는 금융기관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재대출은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온라인 햇살론 취급지점으로는

이 있으며,

 

햇살론 취급기관으로는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중앙회가 있습니다.

 

 

 

 

 

 

 

 

 

 

 

 

 

 

 

 

 

 

 

6. 햇살론 재대출 대납 ?

 

 

 

 

 

 

 

햇살론 재대출 말은 쉽지만 사실 기존에 있는 햇살론 대출금을 모두 상환한 다음에 재대출을 해야한다는 점이 많은 분들의 발목을 잡게됩니다.

상환해야하는 햇살론의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여력이 있었다면 사실 햇살론 재대출이나 햇살론 추가대출을 알아보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에, 햇살론 재대출을 하려는 분들은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햇살론 재대출 대납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햇살론 추가대출 방법

 

 

 

햇살론 재대출 대납은 말 그대로 햇살론 재대출을 받기 위해서 기존에 남은 상환액을 대납해주고 다시 대출을 한 다음에 그에 대한 수수료를 주는 방식입니다.

이는 캐피탈이나 저축은행 등의 대출을 이용해서 대납을 진행하거나, 햇살론 전문 상담사를 통해서 대납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햇살론 재대출 대납을 이용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수수료를 받는 대납방식은 불법이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1. 저축은행 등을 통한 햇살론 재대출 대납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히 저축은행 등을 이용해서 대출을 일으킨 다음 이를 통해서 햇살론 대납을 하고 재대출을 일으켜서 그 대출금의 일부를 저축은행 대출금을 갚는 데에 쓰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했을 때 중도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면 가장 좋겠지만,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서 중도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하더라도 사실상 햇살론 대납 전문 상담사를 이용해서 발생하는 수수료에 비하면 훨씬 적은 수수료이기에 현재 대출을 일으킬 수 있는 요건이 되신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대출상담사를 통한 햇살론 대납 후 재대출

 

 

대출상담사를 통해서 햇살론 대납을 한 다음에 재대출은 가능하겠지만, 이 방법을 사용했을 때 사기사례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잘 알아보시고 조심히 사용하셔야합니다.

 

보통 대출업체 중에서 대납을 하기 이전에 먼저 대납에 대한 수수료를 달라는 업체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업체들은 무조건 거르시길 바랍니다.

또한 대출업체는 많으니 한 두곳만 보고 하지 마시고 최대한 햇살론 재대출 대납 수수료를 비교하셔서 최대한 저렴한 곳에서 이용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만..

 

이렇게 대출업체를 통해서 햇살론 재대출 대납을 진행하시면 이에 대한 수수료로는 보통 10~20%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사실상 굉장히 큰 금액이죠..

따라서 왠만해서는 이런 방법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수수료를 요구하는 것 자체도 불법이니 왠만하면 안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7. 햇살론 재대출 부결 이유 ?

 

 

 

 

 

햇살론 재대출 추가대출을 진행하려고 했는데 부결되는 상황도 자주 발생합니다.

보통 햇살론 재대출 시 부결은, 기존 대출금을 갚았더라도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대출가능성이 적습니다.

또한 햇살론 자체는 완납했더라도 기대출건이 다른 금융사에서 많은 경우에도 햇살론 재대출 부결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등의 채무조정 신청자라던가 신용문제가 심한 경우, 햇살론 재대출 시점에 재직 3개월 미만이거나 근로소득자가 아닌 경우에도 햇살론 재대출 부결이 발생합니다.

 

 

 

 

 

 

 

 

 

 

햇살론 재대출 조건

 

 

 

 

 

 

 

8. 햇살론 재대출 부결되면 다른 대출은 ?

 

 

 

 

햇살론 재대출 추가대출이 부결되면 어떤 대출을 이용하는 게 좋을까요?

우선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에서 가능한 것들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저소득이나 저신용자들을 위한 서민금융상품으로 조건이 좋지 않은 분들은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 조차 어려운 상황이기에 어쩔 수 없이 고금리의 업체들을 이용해야하는데요.

정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서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대출들 중에서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들을 선택해보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1.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이면서 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가능합니다.

금리는 연 10.5% 이하의 금리이며 최대 3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해서 햇살론 재대출을 했을 때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대출금액인 2000만원과 비교했을 때 훨씬 높은 수준인데요.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입니다.

 

 

 

 

햇살론 재대출 대납

 

 

 

 

 

 

 

2.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

 

 

미소금융 창업운영자금은 창업대출 상품으로 창업자금을 포함해서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을 목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햇살론을 근로소득자일 때 받았지만, 그 사이에 사업자를 낸 상황에서는 기존의 햇살론 재대출을 받을 수가 없죠.

그런 분들은 미소금융 창업 운영자금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는 대출금리 4.5%이며 대출한도는 7000만원, 대출기간은 최대 6년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3. 사잇돌 대출

 

 

사잇돌대출은 햇살론과 함께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에 하나입니다. 해당 대출은 SGI 서울보증, 저축은행과의 연계를 통해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들이 대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정부지원 대출인데요.

 

사잇돌대출은 사잇돌1과 2로 나뉘지만 보통 사잇돌2를 이용합니다.

 

사잇돌2 대출의 조건은 

  • 근로소득자 : 5개월 이상 소득을 유지하면서, 연소득 1200만원 이상
  • 사업소득자 : 4개월 이상 소득을 유지하면서, 연소득 600만원 이상
  • 연금소득자 : 연금소득 1회이상 수령한 상태이면서, 연소득 600만원 이상

이어야 사잇돌 2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입니다.

 

사잇돌대출은 조건만 된다면 햇살론 재대출보다 좋은 조건으로 대출이 되겠습니다.

 

 

 

 

 

햇살론 재대출 부결

 

 

 

 

 

 

 

 

4.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 재대출 부결이 되신 분들은 근로자햇살론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근로자햇살론은 3년에서 5년 중에 대출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근로자햇살론은 햇살론 추가대출 시 자격조건과 같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특히 근로자햇살론은 3개월 이상 재직을 했거나, 건강보험료 납부 3회 이상 납부했어야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11.5% 입니다.

 

 

 

 

 

 

 

5. 안전망 대출

 

햇살론 추가대출 부결 시 선택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으로 마지막은 안전망대출이 있습니다.

 

안전망대출은 기존대출의 대환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연 20% 금리 이상의 고금리대출을 1년 이상 이용중이거나 만기가 6개월 이하로 남은 분들중에 저소득자이거나 저신용자에 해당하는 분들이 신청가능한 대출로,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안전망대출 금리는 17%~19%이며 최대 2000만원까지 실행이 가능합니다.

 

 

 

 

 

 

 

 

 

 

 

9. 햇살론 추가대출 후기

 

 

오늘은 햇살론 재대출 추가대출 조건 한도 신청방법 서류 부결, 부결시 다른 대안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햇살론 추가대출은 대출자체가 어렵고, 햇살론재대출은 요건 자체는 추가대출보다는 완화되기는 하지만, 기존의 햇살론을 모두 완납해야지 햇살론 재대출 이용이 된다는 점에서 골치아프기는 합니다.

따라서 다른 저축은행 등을 이용해서 대납을 하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고 아니면 다른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찾아서 이를 신청해보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개인회생 햇살론 15 받을 수 있나 ? 신청조건 한도 부결 총정리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한도 부결사유? 비대면 간편대출 확인하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한도 부결사유? 신청방법 총정리!

우리 비상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거절이유? 핸드폰으로 300만원 대출 한번에 !

핀크 비상금대출 최대 300만원? 조건 금리 한도 부결 신청방법 총정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조건 한도 신청방법! 주말에도 신청가능? 총정리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조건 방법 ? 소액대출할 때 꼭 확인!

연체기록삭제 단기 장기? 확인 방법 삭제는 언제? | 핸드폰미납 신용카드 대출 포함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이유? 거절되면 사용가능한 대출상품 총정리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조건 신청방법 한도 서류 필수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