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동반입대 단점 3가지? 후회 보직 신청방법 후회 최전방 총정리!

동반입대 단점 3가지? 후회 보직 신청방법 후회 최전방 총정리!

 

 

 

 

 

 

군대를 입대해야하는 시기가 오면 고민이 되기 마련입니다. 어느 시점에 갈지, 어느 부대를 갈지, 친구들과 함께 동반입대를 할지 그냥 혼자 들어갈지 등등인데요.

나이가 스무살 초반의 나이에 군대를 가는 분들이 많기에 그 나이대에는 워낙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기도 하고 끈끈한 편이어서 너무 가기 싫은 군대를 함께 동반해서 갈 수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데요.

 

다만 익히 어디선가 들어보신 것처럼 동반입대는 그리 장점만 있는 선택은 아닙니다.

 

대학에서 친구들과 팀플을 하거나 자취를 같이 하게 되면 여러가지 이슈로 인해서 서로 문제가 터질 수 있는 것처럼 동반입대 또한 그런 리스크를 크게 지고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동반입대 단점 후기 후회 장점 신청방법 자대배치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반입대 모집 어디서 ?

 

 

동반입대 모집안내 바로가기

 

 

 

 

 

 

 

 

 

 

 

 

1. 동반입대 단점은 ?

 

 

 

 

 

 

 

 

동반입대 장점이야 뭐 당연히 다들 아시는 것과 같을테니 그보다는 동반입대 단점부터 찾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동반입대를 하게되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는 우선 보통 동반입대를 신청하면 최전방에 배치될 확률이 높기에 군생활 자체가 굉장히 힘이 듭니다.

오지에 발령받기도 하기에 한 번 휴가 나갔다가 들어가는 것도 일이고 복무환경도 좋지 못한 편입니다.

 

 

 

 

 

 

 

동반입대 최전방

 

 

 

 

 

 

 

 

 

 

 

 

 

또한 동반입대를 하게되면 특기지원이 쉽지 않기에 보직선택도 적게 됩니다.

다시 말해서 조금이라도 꿀빨 수 있는 그런 보직으로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한 동반입대를 하게 되면 가장 큰 문제는 동반입대를 한 친구와의 관계입니다.

둘이 같이 입대를 했는데 그 입대를 해서 부대에서 적응하고 잘 해내는 건 개인차가 심하기 때문에, 한 명은 잘하는데 한 명은 그렇지 못한 경우에 이래저래 피곤해질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자연스럽게 부대 내에서는 두 명을 비교하는 이야기도 많이 나올 것이고 그 때문에 의가 상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런 점에서 동반입대 후회 후기에 대해서 보자면

 

 

 

 

 

 

 

 

 

 

 

 

 

 

 

2. 동반입대 후회 후기는 ?

 

 

 

 

 

 

 

 

 

군 생활 중 동반 입대한 친구와의 관계로 인한 스트레스 상황을 살펴보자면

동반입대를 한 친구 두명중에 한명은 객관적으로 뛰어난 손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활발하고 선임들과의 관계에서 좋은 친구가 있고,

다른 친구는 말이 적고 다소 무뚝뚝한 성격으로 부대 내에서 좀 더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부대 내에서 당신과 비교되어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군생활을 잘하고 친목을 잘 유지하는 친구와 다르게 그렇지 못한 친구는 선임들과의 관계에서 차별을 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어서 이런 점에서 동반입대한 친구끼리 의가 상할 그런 상황들이 자주 발생하는 것이죠.

 

 

 

 

 

 

 

동반입대 단점

 

 

 

 

 

 

 

 

 

 

특히 동반입대시 친구와의 관계를 끝까지 좋게 유지하기 쉽지 않은 이유는 동반입대 시 생활하게 되는 환경 자체가 전방이나 최전방 부대에 배치된 상황에서 업무 강도가 높은 것도 스트레스 요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동반입대 장점은 없을까요?

 

 

 

 

 

 

 

 

 

 

 

 

 

 

 

3. 동반입대 장점에 대해서

 

 

 

 

 

 

 

 

 

동반입대를 하게되면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겠지만, 주관적인 장점들보다는 대부분이 느낄 수 있는 장점들을 추려보자면

  1. 정서적 지지: 친구나 친척과 함께 군 생활을 하면서 서로 위안을 주고 받을 수 있어, 군 생활의 정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동반 생활: 훈련소부터 자대 배치까지 함께하며, 일상적인 생활에서 서로를 자주 만나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3. 휴가 및 외출 동행: 휴가나 외출 시에도 함께 할 수 있어, 군 생활 중의 소중한 순간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입영 전 충분한 준비 시간: 동반입대를 선택하면 입영일이 3개월 뒤로 결정되므로, 입대 전에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 또한 동반입대의 장점으로 여겨집니다.

 

 

 

 

 

 

 

동반입대 후기

 

 

 

 

 

 

 

 

 

 

 

 

 

 

 

 

4. 동반입대 조건 신청방법은 ?

 

 

 

 

 

 

 

 

 

 

 

 

 

1. 동반입대 조건

 

  1. 연령 요건: 지원서 접수년도 기준으로 18세 이상 28세 이하여아 합니다.
  2. 학력 요건: 2021년 3월 접수부터 학력 제한 폐지가 되어서 상관없이 신청가능합니다.
  3. 신체 조건: 병역판정검사에서 신체등급 1급~4급 현역병 입영 대상자여야 합니다.
  4. 동반자 요건: 친구, 친척(형제 등) 포함, 2명이 함께 지원 가능합니다.
  5. 선발 제외 대상: 범죄경력, 수사·재판 중인 경우, 대체역 편입원 제출자, 현역병 지원 신체검사에서 4급 보충역 판정에 해당되는 분들은 동반입대가 어렵습니다.

 

 

 

 

 

 

 

2. 동반입대 절차

 

 

 

  1. 병무청 누리집 접속: 병무민원 > 군 지원 > 통합지원서 작성 > 동반입대병 접수하시면 됩니다.
  2. 개별 지원서 작성: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여서 신청하면 되고 서로 다른 응시지역에서 지원 가능합니다.
  3. 접수 순서:
    • A가 먼저 로그인하여 지원서 작성, 동반자 B의 주민번호 입력 후 임시접수를 하시고
    • B가 로그인하여 지원서 작성, 동반자 A의 주민번호 입력 후 최종 접수하면 신청 마무리가 됩니다.
  4. 전산 추첨 및 선발 확인: 병무청 누리집에서 선발여부 확인 가능합니다.
  5. 입영판정검사 및 입영일 결정: 선발 시 입영판정검사를 받으며, 입영일은 통상 3개월 후 결정하게 됩니다.

 

 

 

 

 

 

 

 

 

 

 

 

 

 

 

 

5. 동반입대 자대배치는 ?

 

 

 

 

 

 

동반입대 자대배치는 원칙적으로는 최전방이나 전방이 맞기는 합니다만 아무래도 전방이나 최전방은 근무자체가 어려움이 있기에 오히려 근무외적인 부분에서는 좀 더 여유를 주는 군대가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너무 최전방에 박혀서 있는 게 싫은 분들은 동반입대는 추천하지 않고 그게 크게 개의치 않은 분들이 신청하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동반입대 단점 장점 신청방법 조건 후기 후회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쯔양 수입은? 재산 쯔양 돈까스 총정리!

컴활 1급 필기 독학 합격 후기 노베이스 기출 3일 공부법 어떻게 했는지

컴활 1급 2급 차이는? 난이도 혜택 사기업 우대 등 총정리!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 5가지 필수확인사항? 거래 꿀팁 알아보기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안오게 하는 법 필수 2가지 + 생활비대출 포함

크로스핏 가격 몸 변화 어느정도? 실제 후기! 초보 여자도 할만한지 총정리

골프 레슨 비용 타석요금까지 포함한 가격? 연습장별 총정리!

줄눈시공가격 25평 30평 평수기준, 재시공, 단점, 줄눈시공 이유는?

입주청소 비용 15평~60평 평수별 파악! 소요시간 필요성 확인!

수습기간 퇴사 가능? 당일 퇴사 절차 통보 멘트 월급 총정리!

부산 중구 피부과 추천 TOP 5+ 부산 피부과 잘하는 곳 근처 유명한 곳 순위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