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줄눈시공가격 25평 30평 평수기준, 재시공, 단점, 줄눈시공 이유는?

줄눈시공가격 25평 30평 평수기준, 재시공, 단점, 줄눈시공 이유는?

 

 

 

 

 

줄눈 시공은 화장실에서 깔끔하게 보이는 가장 큰 시공 중에 하나입니다. 화장실 줄눈시공을 안하고 그냥 사는 집들도 있습니다. 

물론 이게 상관없는 분들도 있겠지만 집에서 몇 년을 살다보면 욕실에 곰팡이가 타일 사이에 끼어서 보기 싫은 것은 당연하고 그것 때문에 참 청소하는 데에 여간 힘든 것이 아닌데요.

 

그래서 오늘은 줄눈시공가격 25평 30평 등 평수 기반과 더불어서, 셀프줄눈시공 방법 줄눈시공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줄눈시공 업체 순위 비용 확인 어디서 ?

 

 

 

 

줄눈시공비용 업체 비교 바로가기

 

 

 

 

 

 

 

 

 

 

 

1. 줄눈 시공 이유가 뭘까?

 

 

 

 

 

 

 

 

 

 

 

 

다들 집을 입주하면 줄눈 시공을 알아보라고들 합니다. 또는 아직 줄눈시공을 안한 분들은 줄눈시공한 분들로부터 줄눈시공은 꼭 하라는 추천을 받는데요.

 

 

 

 

 

 

 

줄눈시공 재시공 비용

 

 

 

 

 

줄눈 시공은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고 공간을 위생적이고 깨끗하게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신축 아파트 입주자들은 아무래도 그렇지 않은 집에 비해서 줄눈 시공을 통해 아파트의 청결함을 장기간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죠.

또한, 구축 아파트에서도 화장실 등의 리모델링 시 밝고 환한 인테리어 효과를 위해 줄눈 시공을 고려하게 되는데요.

 

 

 

 

 

 

 

 

 

 

줄눈 시공은 시간이 지나면서 특히 밝은 색상의 경우 색이 바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줄눈시공을 전문업자에게 받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셀프줄눈시공으로 간단하게 하고 이를 자주 바꾸는 방법으로 돈을 절약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셀프줄눈시공은 다이소와 같은 매장에서 필요한 재료를 구입하여 부분적으로 직접 시공하기도 하는데요.

어쨋든 직접하든 업체를 고용하든 상관없이 줄눈시공을 하는 건 집을 그래도 청결하게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줄눈시공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

 

 

 

 

 

 

 

 

 

 

 

 

 

 

 

2. 줄눈시공가격은 어느정도 ?

 

 

 

 

 

 

 

 

 

 

 

 

 

 

줄눈시공가격을 알악보기 이전에는 간단하게 줄눈시공이 어떻게 나뉘는지 살펴보고서 선택하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대표적인 줄눈 종류로는 백시멘트 줄눈, 폴리우레아 줄눈, 컬러 라인(줄눈 코팅) 등으로 크게 나눌 수가 있습니다.

 

 

 

 

 

 

 

 

 

 

25평 줄눈시공비용

 

백시멘트 줄눈은 가장 일반적이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널리 사용되는 줄눈시공이며,  폴리우레아 줄눈은 백시멘트를 제거한 후 고무 소재로 채우는 방식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큰 장점입니다.

컬러라인 줄눈은 백시멘트 위에 특수 페인트를 입혀 색을 입히는 방식으로, 타일과 색상을 맞추어 심플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어서 이런 장점들 중에서 어떤 줄눈시공을 하는 것이 나의 집에 어울릴지 판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줄눈시공은 그 면적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발생합니다.

같은 평수라도 타일 시공 면적에 따라 시공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시공을 원하는 공간의 면적을 정확히 알려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간단하게 그 가격을 살펴보자면, 

 

 

 

 

 

 

 

네이버나 구글에서 줄눈시공업체를 발품팔아서 찾거나 숨고와 같은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평균 비용은 건당 약 40만원 정도로 평균이 됩니다.

보통 저렴하게 하면 200,000원 정도이지만 비싸면 60만원이 넘어가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는 그 평수와 작업환경에 따라서 차이가 크다는 점을 참고해야합니다.

 

 

 

 

 

 

 

 

 

줄눈시공비용

 

 

 

 

보통 25평 줄눈시공가격은 신축아파트 기준으로 보면 화장실바닥 줄눈시공은 약 30만원 정도로 잡혀있습니다.

30평 줄눈시공가격은 신축아파트 기준 약 40만원 정도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40평 줄눈시공가격은 신축 기준 약 50만원정도가 개당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업체들에게 직접 견적을 맡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줄눈시공 업체 고르는 법 ?

 

 

 

 

 

 

 

 

 

 

 

 

 

 

 

줄눈 시공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과는 다른, 보다 세심한 고려가 필요한 일입니다.

당연히 돈을 쓰는 일이기도 하겠지만, 제대로된 줄눈시공을 해야지 돈을 쓰고 났는데도 불구하고 타일 사이에 곰팡이가 슬거나 청소를 자주하게 만드는 환경이 발생하면 이도저도 아니게 되겠죠.

 

 

 

 

 

 

 

 

 

줄눈시공

 

 

 

 

 

그래서 아래의 조건들을 통해서 줄눈시공업체를 잘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조건으로는 업체의 평판과 작업 포트폴리오 검토하는 것입니다.

 해당 업체의 블로그,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에서 포트폴리오와 고객 후기를 꼼꼼히 확인하세요. 이를 통해 업체의 작업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파악할 수 있기에 그런 후기들이 담긴 것들이 있는지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A/S 정책과 범위 확인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줄눈 시공은 수작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수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업체의 A/S 범위와 기간을 확인하고, 실수나 누락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아보는 것 또한 필수로 확인하면 좋은 요건이 되겠습니다.

 

 

 

 

 

 

 

 

 

 

 

 

 

 

4. 셀프줄눈청소는 어떻게 할까 후기

 

 

 

 

 

 

 

다이소에서 구매 가능한 줄눈 제품에 대한 사용자 후기가 많지만 사실 결론을 말하자면 그렇게 성공적이지는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 때문에 다이소 줄눈을 선택하곤 하지만 사실 직접 해보면 알다시피 제품이 사용 몇 일 만에 접착력이 약해져서 떨어지는 문제를 겪게 되는데요.

 

 

 

 

 

고생은 고생대로해서 줄눈시공을 셀프로 했지만, 그 기능이 굉장히 약해서 얼마되지 않아서 줄눈시공을 재시공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죠.

 

다이소 줄눈의 접착력이 일반적으로 약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당연히 전문가들이 시공한 것에 비해서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부지런한 분들은 여러 번 줄눈시공을 직접 하면서 노하우를 깨닫고 절약할 수 있겠지만 사실 그런 시간이나 힘이 안되는 분들은 줄눈시공업체를 통해서 하시는게 제일 낫죠.

 

 

 

 

 

 

 

 

 

 

 

 

 

 

 

 

5. 줄눈시공 재시공 가격은 ?

 

 

 

 

 

 

 

줄눈시공을 재시공하는 건 사실 작업시간 자체가 2배로 들기 때문에 아예 줄눈이 없던 상태와 비교하면 그 가격이 더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이 줄눈시공 재시공의 경우에는 이전에 잘못하거나 오래된 줄눈을 제거하고 다시 시공을 해야하는만큼

 

 

 

왠만하면 현장에 와서 견적을 내줄 수 있는 무료견적이 가능한 줄눈시공업체를 통해서 시공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오늘은 줄눈시공가격과 더불어서 셀프줄눈시공 방법, 줄눈시공 재시공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줄눈시공 정보
줄눈시공가격 25평 : 30만원정도

30평 : 40만원정도

40평 : 50만원 정도

줄눈시공 이유 청결관리 및 깔끔한 외관
줄눈시공 재시공 비용 보통 일반 줄눈시공의 2배정도

 

 

 

 

 

같이보면 좋은 글


 

틴더 현실에 대해서.. 틴더 꿀팁은? 과금 조심

로또 생방송 안하는 이유? 간단 확인! 그 이유는…

퇴사 후 현실에 대해 꼭 확인해야할 사항들 두가지 확인!

촉법소년 폐지 못하는 이유 : 반대 근거는? 찬성에 대해

쯔양 수입은? 재산 쯔양 돈까스 총정리!

컴활 1급 필기 독학 합격 후기 노베이스 기출 3일 공부법 어떻게 했는지

컴활 1급 2급 차이는? 난이도 혜택 사기업 우대 등 총정리!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 5가지 필수확인사항? 거래 꿀팁 알아보기

학자금대출 부모님 연락 안오게 하는 법 필수 2가지 + 생활비대출 포함

크로스핏 가격 몸 변화 어느정도? 실제 후기! 초보 여자도 할만한지 총정리

골프 레슨 비용 타석요금까지 포함한 가격? 연습장별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