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코딩 부트캠프 현실? 2024 부트캠프 추천 순위 | 시간낭비 조심해야하는 부트캠프..

코딩 부트캠프 현실? 2024 부트캠프 추천 순위 | 시간낭비 조심해야하는 부트캠프..

 

 

 

 

 

 

코딩 부트캠프 현실은 어떨까요..

 

 

it 산업의 급격한 발전에 맞추어서 it 기술을 갖춘 기술자들에 대한 수요가 몇 년 사이에 급증하였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그 수요가 다른 직업들과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 하락 추세에 있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아직 곳곳에서 많은 개발자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 개발자 영역은 전공자들 뿐만 아니라 그 실력만 인증이 된다면 비전공자라고 하더라도, 고졸이라고 하더라도 전공자들과 같은 대우를 받거나, 혹은 더 뛰어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분야이니만큼 전공자들 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들의 도전도 줄을 잇고 있습니다.

 

이 비전공자분들은 독학을 통해서 개발관련 취업에 성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국비지원을 받아서 짧은 속성 훈련을 받고 취업을 하거나, 각 기업에서 운영하는 코딩 부트캠프라는 것을 이용해서 취업에 성공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코딩 부트캠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부트캠프 광고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실제로 부트캠프의 코스에 맞추어서 수업을 들으면 내가 원하는 개발자 직종에 취업을 할 수 있는지,

단순히 취업을 넘어서 많은 개발자분들이 선망하는 그런 회사로 취직이 가능할지 코딩 부트캠프 현실과 순위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지금 진행중인 부트캠프 확인 어디서 ?

 

 

 

 

 

 

 

지금 진행중인 부트캠프 정리 바로가기

 

 

 

 

 

 

 

 

 

 

 

 

 

 

 

1. 코딩 부트캠프 현실은 ?

 

 

 

 

 

 

 

 

 

 

 

코딩 붐이 일어난 지 꽤나 많은 시간이 지난 현재 시점에서는 코딩 부트캠프는 사실 이전처럼 그렇게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지는 않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미 코딩 막차는 떠났다라는 이야기도 들리고 있는데요. 사실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채용하던 인원을 급작스럽게 줄이거나, 연봉상승을 동결한다는 이야기만 듣더라도 현재 업계의 분위기를 어느정도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개발자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아직은 존재합니다. 물론 그 수요가 이전처럼 폭발적인 수요라기 보다는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경기침체의 상황을 고려한 수요라고 보는 것이 합당한데요.

 

 

 

 

 

 

 

 

 

 

 

 

부트캠프 현실

 

 

 

 

 

 

 

 

 

 

그래서 이 상황에서 비전공자나, 고졸 또는 아예 다른 직종에서 개발자쪽으로 변경을 하려는 분들은 부트캠프를 가는 게 좋을지, 부트캠프를 하면 어떤 부트캠프가 좋을지, 부트캠프 현실은 어떤지 등에 대해서 궁금하게 됩니다.

 

차례로 확인해보자면,

 

 

 

 

 

 

 

 

 

 

 

 

 

 

1. 실제 도움되는 부트캠프는 ?

 

 

 

 

 

 

 

 

 

코딩 부트캠프라고 해서 모두 실제적으로 취업이 가능한 것들은 아닙니다. 그 부트캠프에 따라서 실제로 도움이 되는 채용연계가 가능하거나, 상위기업에서 인정해주는 부트캠프들은 사실 따로 존재하는데요.

 

많이들 아시는, 우테코, 네이버 부트캠프, 42서울, 싸피, 카카오클라우드스쿨, sw사관학교 정글,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정도가 추천할만한 부트캠프 순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42서울과 sw사관학교 정글은 사실 이를 통해서 취직을 한다는 느낌이기보다는 취업을 하는 데에 실제적인 지식들을 쌓을 수 있는 부트캠프로 이를 기반으로 해서 취업을 준비하면 효율적으로 준비가 가능한 부트캠프입니다.

 

 

 

 

 

 

 

 

 

코딩 부트캠프 현실

 

 

 

 

 

 

 

 

 

다만, 앞서 설명드린 이 부트캠프들은, 기본적으로 아예 코딩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은 진행하기에는 곤란합니다.

기업 자체적으로 교육을 시켜서 실제로 고용할 수 있는 직원들을 교육시키거나 또는 그런 수준으로 교육시켜서 연결되어있는 다른 기업들에 취업을 목적으로 부트캠프가 진행되는 만큼,

 

해당 부트캠프와 관련해서 아예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는 진행하기에 어렵습니다.

 

일례로, 네이버부트캠프를 보자면, 애초에 선발하는 과정에서는 코딩테스트 등의 선별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선발이 되더라더 교육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인 테스트가 있는 만큼, 해당 분야에 대해서 기본경험이나 지식이 갖춰지지 않은 사람들은 포기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트캠프와 관련한 사이트들을 들어가보면 그 사이트에 짧은 기간 동안에 집중해서 해당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는 교육생을 큰 가치를 두고 뽑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혹독한 트레이닝을 거쳐서 부트캠프를 마무리하게되면 아무리 취업시장이 적어지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라도 취직가능성은 한층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아예 관련 지식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사실 국비지원을 통한 관련 수업을 듣는 것이 순서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기초적인 지식을 독학을 하고서 작은 프로젝트부터 천천히 진행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2. 부트캠프 말고 다른 선택지는?

 

 

부트캠프 말고 다른 선택지는 없는 지 궁금한 분들도 있을텐데요. 사실 부트캠프를 들어간다고 해서 취업이 확정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불안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새싹 교육 프로그램

 

 

 

 

 

그런 분들은 취업사관학교에서 진행하는 채용연계과정의 개발자수업을 들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새싹교육 프로그램이라는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현대 it&e 채용연계과정이라던가 컴투스 채용연계과정 6개월 수업을 들음으로써 수업자들의 50%이상이 실제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그런 과정을 노려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해당 새싹교육은 수강대상이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민이어야만 가능합니다. 이외에 특별히 전공자만큼의 지식이 필요하기보다는 학습에 대한 의지를 가장 크게 본다고 하니 이런 부분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2. 부트캠프 신청 시 주의점…

 

 

 

 

 

 

 

 

 

it관련 직종에서는 유독 신화와 같은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아예 관련없는 고졸로 일하다가 코딩공부를 해서 네카쿠배당토에 취업했다는 이야기라던가, 비전공자가 대기업에 입사해서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다던가 하는 이야기들인데요.

 

사실 이는 가능하기는 하지만, 그 시기가 잘 맞아야하는 것은 당연하고 그보다도 현실적으로 정말 모든 것을 쏟아부을 만큼 짧은 기간에 공부를 해야하는 점에서 굉장히 어렵습니다.

 

 

 

 

 

 

 

코딩 부트캠프

 

 

 

 

 

 

 

 

전공자들은 최소 4년이라는 기간 동안에 직간접적인 수업들을 듣고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it직종에서 일할 수 있는 경험들을 쌓고, 이를 기반으로 취업준비를 해서 취업을 하게 됩니다.

이와 다르게 국비지원이든 부트캠프든 이를 통해서 코딩 쪽 취업을 하려는 분들은 짧으면 3~6개월 길면 1년이라는 기간안에 취업을 하려는 것이죠.

 

사실상 아무리 그 부트캠프가 수준이 높다고 하더라도 정석적인 코스를 밟아서 진행해온 전공자들보다 떨어지는 것은 자연스럽습니다.

 

 

때문에 이 격차를 좁히고 오히려 전공자를 뛰어 넘을 수 있는 수준이 되기 위해서는 당연히 미친듯한 집중력으로 실력을 올려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런 기적같은 부트캠프 신화를 만들어내는 분들은 보면 사실 다른 직종이기는 하였지만, 이전에 공부와 관련해서 뚜렷한 아웃풋을 냈던 분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짧은 기간에 최선을 다해 성취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 비교적 그런 경험이 없는 분들보다도 성취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어쨋든 부트캠프 현실을 찾아보면서 간을 보고있는 분들은 꼭 명심하셔야할 것은 이쪽에 발을 들이게 되는 순간부터는 재지말고 최선을 다해서 공부를 해나가서 전공자보다 높은 수준을 이뤄내야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 성공에 다다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부트캠프 현실과 추천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이 쪽에 발을 들인 분들은 열심히 공부하셔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메리츠 치아보험 보장 가격은? 청구방법 서류 후기 총정리!

멀티핏 프리미엄 가격은? 효능 부작용 장점 단점 섭취방법 총정리!

스템앤셀 가격 효능은? 부작용 사용방법 총정리!

알뜰 인터넷 비교 추천 TOP 3+ TV 결합 lg u+ 스카이라이프 포함 | 단점은?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 가격은?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이벤트 필수확인!

탈젠 샴푸 가격 효능 후기 부작용? 탈젠플러스 도움되는지 총정리!

정수기렌탈 가격비교 TOP 9+ 얼음정수기 sk매직 코웨이 lg 포함 총정리!

마가보감 효능 부작용 가격은? 이벤트 후기 확인하기!

더루트알지쓰리 가격 효능 부작용 없나? 선착순 이벤트 확인하기!

엘리하이 장점 단점 3가지는? 무료체험 비용 후기 총정리!

신혼여행 패키지 추천 비교 견적확인! 자유여행 장단점은? 총정리!

신혼여행지 추천 TOP 10+ 요즘 뜨는 2024 순위 기준!

에스블랙 프라임 다이어트 가격 효능 부작용 없나? 성분 후기 총정리!

정수기 렌탈 vs 구매 비교 비용 혜택 방문서비스 기준! 정수기 저렴하게 쓰는 법은?

한미면역다이어트 가격 효과 부작용은? 이벤트 총정리!

주식담보대출이란? 조건 단점 후기 최저금리 확인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비교! 렌탈 추천 TOP 7+ 총정리

 

 

 

답글 남기기